여권 재발급 필요한 물건 사진 규정 및 온라인 2023 신청방법

여권 다시발행 준비물 사진 규정을 지키는 및 온라인 신청방법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시간 여권을 확인해 보니 유효기간 종료가 되어 다시 여권을 재발행 받아야 하는데요, 이제 집에서 온라인으로 손쉽게신청방법이 있기에 알려드립니다. 예전에 여권을 발급받을 때에는 접수와 수령을 위해 총 2번 창구를 방문을 해야 했지만, 이제는 온라인으로도 신청하고 여권 수령을 위해 직접적으로 자신이 창구에 방문하면 됩니다.


사진 규정
사진 규정

사진 규정

여권 사진규정을 지키는 기본사항으로 발행 신청일 6개월 이내에 모자 같은 것을 쓰지 않다 않고 몸통 정면 사진을 제출해야 합니다. 1. 사진 크기, 바탕 여권 사진의 크기는 가로 3.5cm X 세로 4.5cm 온라인 신청용은 가로 413 X 세로 531 pixel 규격 추천 배경은 균일하고 잉크자국이 없는 흰색으로 테두리가 없어야 합니다. 포토샵을 사용하여 배경을 지우거나 합성한 사진은 수령 불가합니다. 다른 사람 및 사물이 노출된 사진은 수령 불가합니다.

2. 품질, 조명그림자 일반 종이에 인쇄된 사진은 사용할 수 없고, 인화지에 인화된 뚜렷한 사진을 제출해야 합니다. – 흐릿하거나 깨지는 저해상도 사진, 주름이나 얼룩이 없어야 합니다.

사진 첨부 체크리스트
사진 첨부 체크리스트

사진 첨부 체크리스트

사진을 넣으실 때 잘 넣으셔야겠죠. 아래는 반려가 될 만한 사유들의 사진입니다. 배경이 흰색이거나 테두리가 있는 경우, 화질이 선명하지 않거나 여권용 사진이 아닌 경우,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 과도한 포토샵 사진은 반려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문서 첨부 시 아래 규격 입증 여권사진 크기는 가로 3.5 x 세로 4.5cm , 헤어 길이것은 정수부터 턱까지 3.23.5cm 사이여야 함 문서 형식은 파일크기 200kb 이하, 파일형식은 jpg만 가능 가로 413 픽셀, 세로 531픽셀 사이즈 추천 해상도 300 dpi추천 6개월 이내 촬영된 사진 영유아의 경우 성인과 동일하며 눈 안경은 시선은 정면, 렌즈 같은 것은 끼면 안 됩니다.

온라인 여권사진 규격확인

6개월 이내 촬영한 사진으로 모자나 장신구 없는 정면 사진이어야 합니다. 자유롭게 보정한 사진은 사용 불가합니다. 사진크기는 가로 3.5cm 세로 4.5cm입니다. 배경은 흰색이며 테두리가 없어야 합니다. 포토샵같은 것을 사용하여 바탕 편집 사용불가 흐릿하거나 저해상도 사진 구겨진 사용등도 사용불가합니다. 치아노출 불가, 미소불가입니다. 얼굴전체가 완전히 노출되어야 하며 무표정으로 찍어야 합니다. 렌즈에 색이 들어간 안경은 착용 불가하고 안경 착용 시 안경테가 눈을 가리지 않고, 안경이 빛에 반사되지 않아야 합니다.

정부 24에서 여권 재발급하는 방법

1. 정부 24 접속하기 정부 24에 접속하신 후에 오른쪽 상단에 돋보기에 여권발급이라고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2. 재발행 신청 선택 그러면 하단에 여권 재발행 신청이 나옵니다. 신청을 눌러줍니다. 3. 공인인증서 로그인 그럼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나오는데, 간편 인가 로그인을 하셔도 되면서 금융인증서로 로그인하셔도 됩니다. 4. 유효여권 인포 조회 저는 여권을 신청했기 때문에 신청내역이 있다고 나왔어요.

유효여권 정보를 조회 후에 민원신청하기를 통해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온라인 재발행 여권은 수령하실 때 자신이 직접적으로 방문을 해야 되고, 등기신청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온라인으로 재발행 받든, 직접적으로 시청에 가셔서 재발급을 받든 재발급소요시간은 동일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여권 온라인 재발행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항상 묻는 질문

사진 규정

여권 사진규정을 지키는 기본사항으로 발행 신청일 6개월 이내에 모자 같은 것을 쓰지 않다 않고 몸통 정면 사진을 제출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사진 첨부 체크리스트

사진을 넣으실 때 잘 넣으셔야겠죠. 호기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여권사진 규격확인

6개월 이내 촬영한 사진으로 모자나 장신구 없는 정면 사진이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