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50대 자격증 추천 Top3

40대 50대 자격증 권장 Top3

공인중개사 시험은 해마다. 10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시행되며,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매해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을 알리고 있으므로, 언제든지 QNET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2023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10월 28일 토요일입니다. 아래의 테이블에서 올해 공인중개사 시험접수기간, 추가접수기간, 시험일정, 의견제시기간, 정답발표, 합격자발표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와 2차로 나뉘어 있으며, 시험 시행일에 오전에는 1차, 오후에는 2차 시험과목을 치르게 됩니다.

시작할 때는 1차만 봐도 되고, 처음부터 1차와 2차를 동시에동차 치러도 됩니다. 만약 한 해에 1차만 합격하고 2차는 떨어진다거나, 아니면 애초에 1차만 치르게 될 경우 한해의 1차 시험은 면제받습니다.


진로 취업과 개업
진로 취업과 개업

진로 취업과 개업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경우 취업과 개업이 모두 가능하며, 두 가지 모두 생각보다. 쉽게 일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취업의 경우 기업형 공인중개사 사무소 혹은 개인 사무소로 취업해서 소속 공인중개사로 활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수요가 많기 때문에 생각보다. 취업이 간편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고정 월급을 받는 경우도 있지만, 개인 실적에 맞춰 수당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업의 경우 사무실만 확보한다면 바로 일을 시작할 수 있기에 다른 사업에 비해 초기비용 부담이 적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공인중개사로 성공하기 사업계획서
공인중개사로 성공하기 사업계획서

공인중개사로 성공하기 사업계획서

동네구멍가게가 되기 싫다면 중개사업소 개설 전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중개사는 고객들의 전재산을 다루는 막중한 책임과 의무를 가지고 있는 일입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인생의 마지막 직업으로 고민하고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체계적으로 준비하기 위해서 사업계획서는 필수로 꼼꼼하게 작성을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업계획을 작성합니다. 보시면 무엇을, 어떠한 방식으로 할 것인지를 작성해 볼 수 있기에 무모하게 창업하는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KStartup중소벤처기업부로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창업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사업계획서 작성, 사업계획서 양식을 인터넷 검색으로 찾아 작성해 보시면 현실적인 창업에 한발 다가설 수 있을 것입니다.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준비 방법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준비 방법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준비 방법

중개업에 종사하기 위해서는 공인중개사 시험을 통과해야 합니다. 이 시험은 중개사로서 필요한 지식과 역량을 심사숙고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렇다면 공인중개사 시험과목을 어떠한 방식으로 준비해야 할까요? 먼저, 시험의 과목을 체계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험은 부동산법 및 시행령, 부동산 중개업법 등과 같은 법규지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같이 과목들에 대한 지식을 철저하게 습득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법령을 직접 공부하고, 연관된 교재나 강의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실전 사안을 풀어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과목을 공부한 후에는 실제 시험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자신이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흔히 나오는 유형의 문제들을 파악하고, 각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는 공시법 특강들 입니다.

공시법은 특강 자체는 수강하는게 좋은데 테마특강이 필요가 없습니다. 나중에 일일특강이라고 총정리 특강이 있었으나 이 특강을 잘 제작해서 강의하는 분들은 정말 효과적으로 좋은 강의를 제공해주십니다. 공시법은 지적법과 등기법 둘로 나뉘는데 등기법은 특강으로 잡기에는 한계가 있어서 비추고 지적법은 나중에 정규과정에 있는 일일특강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테마특강은 필요하지 않은 과목입니다.

긍정적인 마음가짐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공인중개사 공부방법에서 아주 중요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뿐만 아니라 모든 시험에서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도전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너무 큰 목표를 잡지 않도록해야하며, 작은 단계부터 차근차근 밟아가며 자신감을 잃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체적으로 자신을 칭찬하고 격려하도록 합니다. 이상으로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시험접수방법, 시험과목, 합격기준, 공부방법에 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을 앞둔 수험생들 모두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진로 취업과 개업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경우 취업과 개업이 모두 가능하며, 두 가지 모두 생각보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공인중개사로 성공하기

동네구멍가게가 되기 싫다면 중개사업소 개설 전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준비

중개업에 종사하기 위해서는 공인중개사 시험을 통과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