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홈페이지 꿀팁 추천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홈페이지 꿀팁 추천

부동산 시장 완화와 서민 금융 부담을 덜기 위해 정부에서 딱 1년만 실시하는 특례보금자리론 고정금리이지만 저금리으로 약 45 저금리를 보여줍니다. 보통 주담대 금리 7 같은 시중은행 대출로 5억을 빌리면 약 1,500만원이나 아낄 수 있습니다. 보금자리론보다. 더 낮은 금리를 보여주는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하지만 LTV DTI 적용이 있어 대출 한도최대 2.5억 이내가 있어 2위로 밀린 대출 상품입니다.


imgCaption0
연말정산 소득공제 주택담보대출

연말정산 소득공제 주택담보대출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가능 대출기간 15년 이상일 경우 조세특례제한법 제87조 제2항에 따른 주택청약종합예금 등에 대한 소득공제 금액의 합계액이 연 500만 원차입금의 상환기간이 15년 이상인 장기주택저당차입금에 관련해서 적용 대출을 할 때 가장고려할 내용은 내가 납부하는 이자에 관련해서 소득공제가 가능한지 여부입니다. 15년 이상일 경우 소득공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특정 목적으로 10년 이하로 담보대출을 받지 않는 이상 15년으로 설정하여 소득공제를 받는 것이 유리하네요.

해당 금액으로 공제받는 금액이 크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무시하지 못할 만한 공제다. 해당 내역을 고려하여 대출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필자의 경우도, 처음 10년으로 대출받을까 했지만 소득공제 때문에 15년 대출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연말정산(종합소득 포함)에서 쏠쏠하게 환급받고 있습니다.

아파트담보대출 월 평균 실행 금리 비교

월평균 대출 금리의 차트를 한번 먼저 봐주시기 바랍니다. 8월의 경우 지난 7월 반등세에 힘입어 다시 한번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미국의 기준금리가 상승함에 따라서 은행 정책들의 변화가 급속도로 일어나는 한달이었으며 이에 따라서 대출 금리도 소폭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월 부터는 모든 대출 상품들이 4대로 올라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대출자 입장에서는 부담스러운 수준이었다고 판단되며, 지난달 50년 만기 대출의 제한 이슈로 인하여 많은 대출자들이 수요적으로 몰림에 따라서 일시적으로 은행권에서 대출 금리를 인상시키는 계획을 펼친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차트를 통해 보시는 바와 같이 현재 대출 금리가 상승하는 추세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대출 금리 수준이 다소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고 생각됩니다.

그럼 대출신청을 한다면 이자는 어떤 방식으로 갚으면 되는 걸까? 보통 주택담보대출은 부동산 담보 특성상 최대 50년이라는 상환 기간을 주기 때문에 거의 원금균등상환 매달 분으로 원금을 나누어 상환하는 방법, 원금은 일정하나 이자가 점차 적어지는 방법 원리금균등상환 이자와 원금의 총액을 합산하여 매달 분할해서 상환, 종료 시까지 균등한 상환방법 원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상환을 자신의 경우에 맞게 선택하여 상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다른 상환방식도 있지만 대출 금액이 워낙 크고, 상환해야 하는 기간이 길기 때문에 굳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유의 사항

주택담보대출은 2 주택 이하 세대를 대상으로 합니다. 단, 분양권도 포함됩니다. 매매계약 체결 후 소유권 이전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에도 신청할 수 있지만, 이미 무주택세대로 주담보를 보유한 경우 추가로 신청할 수 없습니다. 공시지가 1억 미만의 주택의 경우, 주택 수에는 포함되지 않지만 세금 연관 사항에서는 무주택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주택은 본인 단독소유 혹은 배우자와 공동 소유여야 합니다.

금리 비교 및 한도

금리는 앞서 알아본 것처럼 현재 존재하고 있는 은행 중에서 가장 저렴합니다. 그렇다면 카카오뱅크는 어떨까요? 카카오 뱅크의 경우 비슷하게 최대한도가 10억 원입니다. 최저금리는 연 4.08로 차이가 상당합니다. 대신 카카오 뱅크는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라고 합니다.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의 한도는 LTV, DTI, DSR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리고 아파트의 위치, 시세, 개인의 소득, 부채가 얼마나 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주택담보대출은 여러가지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구입자금, 대출 갈아타기, 생활안정, 반환자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대출의 한도는 10억 원입니다. 기본적으로는 LTV 70, DSR 40가 적용됩니다. 만약 7억 원의 아파트를 구입한다고 해봅시다. 그렇다면 LTV 때문에 4억 9천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정부지원 낮은 금리 대출 더 알아보기

정부에서는 상황이 여의치 않은 서민들을 위한 낮은 금리 대출을 적극 도와주고 있는데요. 지원 자격이 되신다면 적극적으로 이용하여 재정적 안정을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정부지원의 경우 예산이 한정되어 있는 점 유의하여 급속도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아래에 연관 정보들을 남겨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연말정산 소득공제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가능 대출기간 15년 이상일 경우 조세특례제한법 제87조 제2항에 따른 주택청약종합예금 등에 대한 소득공제 금액의 합계액이 연 500만 원차입금의 상환기간이 15년 이상인 장기주택저당차입금에 관련해서 적용 대출을 할 때 가장고려할 내용은 내가 납부하는 이자에 관련해서 소득공제가 가능한지 여부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파트담보대출 월 평균 실행 금리

월평균 대출 금리의 차트를 한번 먼저 봐주시기 바랍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의 사항

주택담보대출은 2 주택 이하 세대를 대상으로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