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2기생존율 원인, 증상, 치료 방법

유방암2기생존율 원인, 증상, 치료 방법

by. 지금, 여기. 대장암 초기증상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대장암은 전체 암 발생률의 11.2로 암 발생률 3위일 정도로 흔하지만, 안절부절한 병입니다. 최근 가수 청림 씨가 대장암으로 사망하였습니다.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더 많이 발생하고, 남성 암 중 4위, 여성 암중에는 3위를 차지했습니다. 남녀 모두에게서는 26.3로 60대에서 가장 많이 발병하였고, 70대가 24.0, 50대는 20.3로 세 번째 순이었습니다. 보건복지부 중앙암등록본부 12월 공지 자료 기준 대장암이란 우리 몸의 직장과 결장에 악성 종양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다만 발생 상태에서 따라 결장암과 직장암이라 구분하기는 하지만 이 두 가지 암을 대장암이라고 부릅니다. 대장암 대부분은 대장의 점막 세포에서 발병하는 선암과 양성 종양인 용종에서 유래합니다.


imgCaption0
유방암 환자 식생활

유방암 환자 식생활

유방암에 특정 식품이나 영양소, 비타민이 좋다고 하는 말들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발생한 암이 갑작스럽게 식생활을 바꾼다고 해서 완화되거나 사라지지 않습니다. 다만 올바른 식습관으로 몸의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함으로 수술과 항암치료를 견딜 튼튼한 체력을 제작하는 것입니다. 전문가들이 유방암 환자들에게 권장하는 바람직한 식생활은 아래와 같습니다. 편식하지 않고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의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합니다.

튀긴 요리는 삼가고 쪄서 먹는 음식이 좋습니다. 탄 음식은 먹지 않습니다. 육류는 되도록 기름이 없는 것을 먹고, 뼈째 먹는 생선이 좋습니다. 칼슘을 많이 섭취합니다.

유방암의 원인

유방암은 유전적, 환경적, 호르몬 및 생활 방법 요인을 포함한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BRCA1 및 BRCA2 유전자의 유전 돌연변이러한 유전 적 요인은 유방암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방사선 및 특정 화학 물질에 대한 노출과 같은 환경 요인도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월경의 조기 발병, 늦은 폐경 및 호르몬 대체 요법의 사용과 같은 호르몬 요인도 유방암 발병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 섭취, 신체 활동 부족, 비만과 같은 생활 습관 요인도 유방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유방 수술

유방 보존적 절제술 유방을 부분적으로만 제거하는 수술입니다. 유방암의 조기 진단율이 높아져서 절제하는 유방의 부분을 최소화하는 보존적 절제술이 많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유방 전절제술 : 대흉근에 암이 전이되지 않았다면 유방의 근육은 제거하지 않는 방식입니다. 팔에 부종이 생기지 않으며, 어깨를 사용하는 데도 장애가 없고, 쇄골 아래에 피부가 안쪽으로 들어가는 부위가 생기지 않습니다.

대장암 발생 위험요인

대장암 발병요인에는 식습관, 비만, 염증 연관 장 질환, 유전 요인, 선종성 용종, 신체 활동 부족, 흡연, 음주, 나이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식생활은 대장암 발병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돼지고기나 소고기 같이 붉은 고기나 소시지, 베이컨, 햄과 같은 가공육을 자주 먹게 되면 대장암 발생 위험이 커집니다. 또한 저섬유소 식이, 가공된 저잔사 식이 등과 같이 장에 별로 남지 않는 음식물들이 대장암의 발병 가능성을 높입니다.

유방암 치료

유방암의 치료 방법은 종류와 정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주로 수술, 방사선 치료, 항암제 치료, 호르몬 치료 등이 이용됩니다. 치료 계획은 종양의 크기, 확산 정도, 종양의 성격, 환자의 건강 상태, 나이 등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다음은 유방암 치료 방법에 대한 분명한 설명입니다.

유방암의 수술은 종양을 제거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보존적 수술유방 보존술은 종양 주위의 조직과 함께 종양을 제거하는 방안으로 유방을 보존할 수 있습니다.

전적 유방 절제술은 유방 전체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종양의 크기와 확산 정도, 종양의 성격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수술 방법을 선택합니다.

생활양식과 연관된 유방암 위험인자들을 교정하는 방법 하루에 술 한잔을 마시면 유방암의 발생 위험이 710 증가, 하루에 두 세잔을 마시면 그 위험이 20까지 증가 운동은 유방암의 위험을 낮춰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유방암 환자 식생활

유방암에 특정 식품이나 영양소, 비타민이 좋다고 하는 말들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방암의 원인

유방암은 유전적, 환경적, 호르몬 및 생활 방법 요인을 포함한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방 수술

유방 보존적 절제술 유방을 부분적으로만 제거하는 수술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