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산 모과 판매하는곳(전통항아리에 담은 야생 모과 효소 발효액 파는곳)

자연산 모과 판매하는곳(전통항아리에 담은 야생 모과 효소 발효액 파는곳)

삶의 단상 모과는 9월 14일 탄생화였다. 그 내용을 그대로 옮긴다. 지금 모과가 최고조 익어가고 있습니다. 탐스러운 모과 어물전 망신은 꼴뚜기가 시키고 과일 한 망신은 모과가 시킨다는 속담을 생각하게 하는 모과 과일이지만 생긴 것도 울퉁불퉁 못생기고 칼로도 자르기 힘들 만큼 튼튼한 과육은 너무 시고 떫어 먹을 수 없어 쓸모없습니다.고 하여 생긴 속담이 아닌가 싶습니다. 모과를 보시면 인사동에 있는 천상병 시인의 아내였던 목순옥 여사 님이 운영하던 귀천이 생각난다.

귀천의 모과 차 맛은 일품이었다.


기관지 건강, 감기 개선
기관지 건강, 감기 개선

기관지 건강, 감기 개선

대표적인 모과차 효능으로는 기관지 건강 및 감기에 좋다고 하는데요. 모과에는 구연산, 비타민, 탄닌, 사포닌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같이 성분들이 체내 면역력 증강과 감기 개선에 도움이 되고 천식, 가래, 기관지 염증 개선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과차 효능으로 위경련과 같은 증상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는데요. 모과차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소화기능 진정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속이 더부룩하거나 구토를 하는 증상에 효과가 있고, 음주를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 찾아오는 위경련에도 좋다고 합니다.

식중독 및 설사 증상 개선
식중독 및 설사 증상 개선

식중독 및 설사 증상 개선

모과차에 있는 탄닌이라는 성분은 배탈이 나거나 그로 인해 설사나 나는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유기산, 사과산이라는 성분은 신체 신진대사를 순조롭게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그로 인해 소화효소 분비를 촉진시키고 식중독이나 배탈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모과차 효능으로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 모과에 칼륨, 칼슘이 다량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나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모과 손질과 보관법

모과를 말려서 보관할 때는 겉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한 다음 얇게 썰어 햇볕에서 말린다. 모과는 겉껍질에 향을 내는 정유성분이 있어 겉껍질이 미끄럽고 단단하여 자를 때 조심해서 잘라야 합니다. 신문지에 싼 후 냉장고 야채실에서 보관하면 2개월 정도 보관할 수 있어요. 장기간 보관하려면 말린 다음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과나무를 중국에서는 호성과라 하는 데 그 유래는 다음과 같다.

모과차 먹기

모과차 효능이 꽤 좋습니다. 시중에 파는 모과차가 많습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설탕 성분이 많은 것은 피하시구요.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드시는 방법으로는, 잘 익은 모과를 골라 베이킹 소다에 깨끗이 씻어주구요. 그리고 얇게 채를 썰어줍니다. 이것을 45일 정도 말리면 수분이 다. 빠지고 갈색을 띄는데요. 이것을 밀봉하여 잘 보관하시고 먹을 때마다. 몇조각 꺼내어 따뜻하게 걱정 먹으면 되겠습니다.

그냥 드시면 신맛이 조금 있을 수도 있으니 기호에 따라 꿀 같은 것을 첨가하여 먹으면 좋을 것 같네요. 모과차 효능에 에 대하여 이야기해보았습니다. 겨울에는 낮은 기온으로 면역이 떨어지니 따뜻한 차로 건강을 챙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링크에는 챙겨 드시면 몸에 좋은 차들에 대한 정보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모과의 효능 나무에 달리는 참외 비슷한 열매라 하여 목과 아니면 목과라 쓰기도 합니다. 산미가 강하고 단단하며 향기가 강한 열매로, 가을에 노랗게 익는다. 과육을 꿀에 재워서 정과를 만들어 먹기도 하고, 과실주 아니면 차로 끓여 먹기도 합니다. 특히, 한방에서는 서근청간화위제습조혈의 효능이 있다고 하여 약용합니다. 약성은 온하고 산하여 신경통근육통습비통각기수종해수빈혈 등에 치료효과가 높다. 민간에서는 감기에 차로 끓여 마신다.

모과차는 모과를 얇게 저며 꿀이나 설탕에 재워 두었다가 끓는 물에 모과 두세 쪽과 항아리에 고인 즙을 타서 마신다. 모과는 생식으로는 적당하지 않으며, 또 형태가 울퉁불퉁하여 ldquo;어물전 망신은 꼴뚜기가 시키고, 과일전 망신은 모과가 시킨다. rdquo;는 속담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과일전 망신은 모과가 시킨다. 라는 말이 있듯이 모과는 향기와 빛깔은 좋으나 맛을 보시면 시고 떫어서 상을 찡그리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기관지 건강, 감기 개선

대표적인 모과차 효능으로는 기관지 건강 및 감기에 좋다고 하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식중독 및 설사 증상 개선

모과차에 있는 탄닌이라는 성분은 배탈이 나거나 그로 인해 설사나 나는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모과 손질과 보관법

모과를 말려서 보관할 때는 겉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한 다음 얇게 썰어 햇볕에서 말린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