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기 식중독 방지 음식 보관 및 날파리 퇴치

여름 시기 식중독 방지 음식 저장 및 날파리 퇴치

POWERED BY TISTORY 눈에 날파리가 날아다니는 듯한 현상을 언급하는 비문증은 시력을 떨어트리거나 하지는 않지만 망막박리의 전조증상일 수도 있기에 꾸준한 관찰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한 질환 입니다. 날 비에 모기 문을 쓰는 비문증은 이름 그대로 눈앞에 모기 혹은 날파리 같은 것이 날아다니는 것처럼 체감하는 증상입니다.


비문증 예방방법
비문증 예방방법

비문증 예방방법

비문증을 막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눈의 노화를 늦추는 것 입니다. 평소 최적의 눈 건강을 유지하고 과일과 채소, 저지방 단백질, 건강한 지방이 여러가지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합니다.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고 당뇨병과 같은 상태가 발생할 위험을 줄이기 위해 주기적으로 운동을 합니다. 손을 자주 씻고 지저분한 손으로 눈을 만지지 말며 깨끗한 수건을 사용하고 아이 메이크업과 콘택트 렌즈를 공유하지 않습니다.

컴퓨터, 스마트폰 같은 화면에 많은 시간 노출되면 눈의 피로도가 증가하여 노화로 가는 지름길 입니다. – 선글라스 착용으로 햇빛과 자외선 노출로부터 눈을 보호합니다.

여름철 세균성 식중독
여름철 세균성 식중독

여름철 세균성 식중독

식중독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여름철 고온다습한 환경 때문에 세균 번식이 폭발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모든 음식을 조심해서 먹어야 합니다. 식중독균에는 포도상구균, 살모넬라균, 장염 비브리오균 등이 있습니다. 바이러스로는 노로바이러스, 로타바이러스, 장관 아데노바이러스 등이 꼽히며 잘못하면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습니다.

식중독의 증상이 구토나 설사이기 때문에 몸에 힘이 빠져 무기력해지고 탈수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 주고 따뜻한 음식으로 육체를 보호해 줘야 합니다.

비문증 자연치유

처음 눈에 날파리 현상이 생겼다면 딱 한번은 안과에 방문하여 망막 검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후유리체박리에 의한 단순 비문증 이지만 그 과정에서 망막주변부가 찢어지면서 생긴 망막 열공이나 유리체 출혈 및 망막박리는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 입니다. 만약 안과 검진 결과 망막에 남다른 이상이 없습니다.면 비문증에 관하여 너무 불안해하지 않아도 됩니다. 심플한 비문증은 치료받지 않아도 시간이 지나면 뇌가 점차 적응해 일상생활에 큰 불편이 없기 때문 입니다.

비문증 원인

눈에 날파리 현상은 대개 노화과정으로 인한 유리체 변화로 생기는 스위트한 상황 입니다. 유리체는 눈 안쪽을 구성하고 있는 투명한 젤리 같은 성분으로 나이가 들면서 유리체의 액화현상이 생기면서 망막에 연결되어 있는 부분들이 떨어져 나오게 되는데 이를 후유리체박리라고 합니다. 후유리체박리가 일어나면서 떨어져 나온 유리체는 혼탁해지고 이것이 시야를 가리면서 비문증이 생기게 됩니다. 또 다음과 같은 원인 때문에도 비문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망막에 구멍이 생기는 망막열공이나 염증성 질환이 있어도 비문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안구 염증으로 나타난 비문증은 안구 통증, 출혈, 시력저하, 두통 등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당뇨와 고혈압 당뇨망막병증, 망막혈관폐쇄증으로 인해 비문증이 발병할 수 있습니다.

날파리 잡는 트랩

식초 설탕 주방세제를 111로 섞어 병이나 컵에 반정도 넣어줍니다. 그다음 랩이나 뚜껑을 덮어 막아주고 날파리가 들어갈 수 있게 작은 구멍을 뚫어주어야 합니다. 이같은 경우애 날파리가 다시 나올 수 없도록 구멍을 너무 크게 뚫으면 안 됩니다. 또 병 안에 과일껍질이나 음식물을 같이 넣어주셔도 효과가 있습니다. 식초의 향으로 병이나 컵 안에 들어온 날파리가 나갈 곳을 찾지 못해 안에 갇히게 되는 방법입니다.

비문증 치료

노화로 인한 경우 특수한 치료는 없으며 특히 좋아지지 않습니다. 비문증은 일반적으로 시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눈앞에 부유물을 너무 신경 쓰지 않고 지내다. 보시면 적응이 되고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시간이 경과되고 저절로 호전될 수 있습니다. 눈의 노화를 촉진시키는 스마트 기기의 사용을 줄이고 눈 운동 및 안마를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눈 건강을 지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눈에 보이는 부유물의 크기가 커진다거나 개수가 늘어나거나 눈 앞에 무언가 가려지는 증상이 느껴진다면 망막 박리를 의심하고 안과에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부유물의 크기가 커서 시야를 많이 가리거나 일상생활이 어려운 경우 레이저 치료나 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비문증에 좋은 영양제

눈에 날파리 상황 있을 때 먹으면 좋은 영양소는 오메가3, 루테인, 아스타잔틴, 지아잔틴, 비타민 C 등이며 이 중 오메가 3, 루테인, 아스타잔틴은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지 않으므로 영양제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시력의 90를 책임지는 망막 속 황반의 구성요소인 만큼 이를 섭취하면 비문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비문증 예방방법

비문증을 막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름철 세균성 식중독

식중독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여름철 고온다습한 환경 때문에 세균 번식이 폭발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모든 음식을 조심해서 먹어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비문증 자연치유

처음 눈에 날파리 현상이 생겼다면 딱 한번은 안과에 방문하여 망막 검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