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팀목전세자금대출 신청 한도 금리 요건 후기 꿀팁 추천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신청 한도 금리 요건 후기 꿀팁 추천

결혼을 앞둔 신혼부부들의 가장 큰 걱정 중 하나는 집 문제일 텐데요. 결혼할 나이에 집을 구할 수 있는 돈을 모으기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전세자금 부족으로 주택을 구하기 어려운 신혼부부들을 위해 정부는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은 부동산 전자계약 체결 등 여러가지 조건에 따라 여러가지 우대금리가 적용되며 이용기간은 최장 10년 최초 2년. 4회까지 연장 가능 입니다.

최장 10년 이용 후 연장 시점 기준으로 미성년 1자녀당 2년씩 추가 가능하여 최장 20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생아 특례 전세자금대출 대환
신생아 특례 전세자금대출 대환

신생아 특례 전세자금대출 대환

다음으로는 많은 분들이 관심 있어하는 신생아 특례 전세자금대출 대환에 관한 내용입니다. 신생아 특례대출 대환 지원 여부에 관하여 논란이 많았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최종적으로 신생아 특례대출 대환을 지원해주는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이에 신생아 특례 구입자금 대출뿐만 아니라 신생아 특례 전세자금대출 대환이 모두 가능하며, 신생아 특례 전세자금대출 조건을 이 정도면 만족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이를 활용하여 이자에 대한 부담을 낮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 신생아 특례전세자금대출 대환은 전세계약일 통상 입주일 아니면 전세계약 갱신일로부터 3개월 내에 받은 전세자금대출에 대하여만 지원이 됩니다. 일례로, 2024년 1월에 신생아 특례전세자금대출 대환을 이용하시려면 기존의 전세자금대출 실행일이 2023년 10월 이후여야 합니다.

신생아 특례 전세자금대출 한도
신생아 특례 전세자금대출 한도

신생아 특례 전세자금대출 한도

다음으로는 신생아 특례 전세자금대출 한도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신생아 특례 전세자금대출 한도는 구입자금 대출 대비 아주 단순하여 3억원 이내 그리고 보증금의 80 이내로 결정됩니다. 일례로 수도권에 보증금 5억원의 주택을 신생아 특례 전세자금대출로 이용한다면, 신생아 특례 전세자금대출 한도는 5억원의 80인 4억이 아닌 최대 한도 3억원으로 결정되는 것입니다.

소득은 부부 합산 소득으로 간주하며, 단독 세대주의 경우 신청인의 소득을 따릅니다. 연간인정소득 무소득자1500만 원 이하자 포함의 경우 연간인정소득 4500만원으로 인정하며 1500만원 초과 2000만 원 이하 연간소득 X 3.5배 2000만원 초과 연간소득 X 4배 단, 1년 미만 재직자의 경우 대출한도가 2천만 원 이하로 제한될 수 있음 금리는 소득에 따라 상이합니다. 처음 임차보증금은 3억 원 이하여야 합니다.

소득은 부부 합산 소득으로 간주하며, 단독 세대주의 경우 신청인의 소득을 따릅니다.

신생아 특례 구입자금 대출 조건
신생아 특례 구입자금 대출 조건

신생아 특례 구입자금 대출 조건

특례보금자리론이나 이전 대출조건과는 비슷합니다만 이전 소득요건 7천만원에서 1.3억 원으로 상향되었네요. 대출받을 수 있는 맞벌이 가구가 많아지겠네요. 특이점으로는 3번인데요. 대출신청일 기준 2년 내 출산이지만, 2023년 이후에 출산한 신생아만 해당됩니다. 안타깝게도 2022년 12월 31일에 출생신고를 했다면 불가능합니다. 이건 좀 억울할 거 같네요 다음은 제도 관련해서 궁금해 하실 점을 모아봤습니다.

전세자금대출 소득별 금리

부부합산 연 소득에 그러니까 금리가 차이가 나게 되어 연 1.82.7 이지만, 금리우대 조건을 통하여 더욱 저렴하게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연소득 4천이하의 기초생활수급권자이면 연 1 우대 연소득 5천이하의 한부모가구 연 1 우대 다만 우대금리 적용한 후 최종 금리가 연 1.0 이하이면 연 1.0로 적용하게 됩니다. 자세한건 를 통하여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보증기관 선택 옵션

대출 시 보증기관 선택으로 유의하셔야 합니다. 보증기관은 크게 HUG 주택도시보증공사와 HF 한국주택금융공사로 나뉘는데요, 수입이 적거나 무직자인 경우 무요건 HUG 보증을 선택하셔서 대출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HUG 보증은 주택을 담보로 보증유무를 결정하는 반면 HF 보증은 개인의 신용도와 소득을 보고 보증유무를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HUG 보증의 경우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대출한도가 80까지 잘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후기를 보시면 HF 보증에 비해 추가로 제출해야 할 서류가 좀 많아 꼼꼼히 챙겨보셔야 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서류준비만 잘 살펴보셔서 챙기신다면 요구하는 만큼의 대출을 쉽게 받으실 수 있기에 HUG 보증으로 신청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보증안내

유의사항 주택취득이 확인된 경우 해당 주택을 기준으로 본 대출금을 상환하여야 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보증서를 담보로 취급된 경우 전체 수탁은행에서는 추가대출이 불가능하며 하나은행에서는 대출이용기간 중 목적물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주택도시기금대출은 금융소비자보호법의 위법계약해지권의 적용대상이 아닙니다. 이러한 사항들을 숙지하시어 대출 이용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에 대한 명백한 내용은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생아 특례 전세자금대출

다음으로는 많은 분들이 관심 있어하는 신생아 특례 전세자금대출 대환에 관한 내용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생아 특례 전세자금대출

다음으로는 신생아 특례 전세자금대출 한도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생아 특례 구입자금 대출

특례보금자리론이나 이전 대출조건과는 비슷합니다만 이전 소득요건 7천만원에서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