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대출 신혼부부 연소득 8500만원까지 확대(대출 한도액 최대 4억원 이내)

디딤돌대출 신혼부부 연소득 8500만원까지 확대(대출 한도액 최대 4억원 이내)

요즘에 금리가 계속 오르고 있어 부담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생애 최초 주택자금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버팀목대출이나 디딤돌대출을 조회해보고 계실 텐데요. 최근에도 조금씩 금리가 오르고 있어 버팀목과 디딤돌대출도 불가피하게 금리 인상이 되었습니다. 서민들의 부담이 점점 커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생애최초 내 집마련 디딤돌대출에 관해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디딤돌대출은 정부지원 사업으로 신혼가구, 생애최초주택자금등 무주택 서민에게 저금리의 구입자금 대출을 해주는 대출입니다.


대딤돌대출 신청절차
대딤돌대출 신청절차

대딤돌대출 신청절차

디딤돌대출 신청방법은 인터넷과 은행창구에서 직접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디딤돌 대출신청 클릭을 통해 신청 홈페이지에서 공동금융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상담이 필요한 필수선택 항목을 입력합니다. 안내받으신 서류를 홈페이지인터넷금융서비스, 스마트주택금융 어플, HF톡 내 간편 서류 제출 기능을 통해 직접 서류를 업로드하시면 심사가 진행됩니다. 공사의 심사를 거쳐 승인된 결과가 고객님께 문자알림으로 발송, 심사내역은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취급금융기관을 방문하여 대출약정 및 근저당 설정서류를 작성하고 대출금을 수령합니다. 은행 창구에서 직접 신청기금 수탁은행국민, 농협, 신한, 우리, 하나, 부산, 대구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안내받으신 서류를 구비하신 후 서류 제출 하시면 검증 진행됩니다.

디딤돌대출의 우대금리 조건
디딤돌대출의 우대금리 조건

디딤돌대출의 우대금리 조건

디딤돌대출에 대한 우대금리를 주는 조건이 아래와 같습니다. 단 중복으로 금리를 인하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rarr 1. 장애인 가구는 연 0.2 인하 혜택이 있습니다. rarr 2. 다문화 가구는 연 0.2 인하 혜택이 주어집니다. rarr 3. 신혼가구 및 생애최초구입하시는 분들은 연 0.2 인하가 됩니다. rarr 4. 연소득 6천만 원 이하 한부모가구는 연 0.5의 혜택이 추가로 주어집니다.

추가 우대금리로 위의 1,2,3,4와 중복으로 금리해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민영 청약 예치금이 완납된 지 5년 이상, 10년 이상, 15년 이상은 각각 0.3, 0.4,0.5 의 추가 우대금리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 원 이하 생애최초 주택구입자, 2자녀 이상 가구는 연소득 7천만원, 신혼가구는 연소득 8.5천만원 이하 순자산가액 5.06억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 신혼부부혼인기간 7년 이내 혹은 3개월 이내 결혼예정자일반 주담대보다. 조건이 좀 깐깐하긴 하지만 요 선내에 들기만 한다면 저금리도 주택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대상은 부부합산 연소득6천만원 이하입니다. 요즘에 변경된 안은 신혼부부대상 자격인데요.기존에 연소득 7천만 원 이하였지만 10월 6일부 터는 8,500만원 이하까지 신청자격이 주어지게 되었습니다.

순자산가액은 2023년 기준을 따르며 5.06억원 이하여야 하고 무주택 세대주여야 디딤돌대출 기본 자격이 주어집니다. 결혼을 했다. 해도 혼인기간 7년 이내라면 신혼부 부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대출금리는?

대출금리는?

일반형에 대한 금리입니다. 원래 소득 7천만원까지만 되었기 때문에 이율 이 3.30였습니다. 여기에 7천만원 초과 8,500원 이하 수익이 인정되면서 이율표가 위 와 같이 추가 되었습니다. 앞서 언급했지만 7천만원 8500만원 이하는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한 소득요건 완화이기 때 문에 이 조건에 해당이 안되는 분들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기존에는 모두 동일한 이율이지만 7천만원 초 과 8500만원 이하에서는 연 3.30 연 3.55가 됩니다.

이곳에서 기본 이율 세팅을 하고 우대금리 조건이 한번 더 들어가서 최종금리가 산정이 됩니다.

대상주택 조건

대상주택 담보주택 평가액 5억원6억원 이하 주거면적 주거 전용넓이가 85m 수도권을 제외 읍 혹은 면 지역 100m 이하 현재 담보주택의 평가액이 5억원 신혼가구 및 2자녀 이상 가구 6억원대상주택은 전용넓이가 85제곱미터 이하여야 하고, 수도권을 제외한 읍 혹은 면지역은 100제 곱이하여야 합니다. 담보주택 평가액은 일반형은 5억원이지만 신혼 가구나 2자녀 이상이라면 6억원까지 받을수 있 습니다.

오프라인 신청

기금 수탁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은행 상황에 따라 이용 가능한 지점이 다를 수 있으므로, 방문 전에 미리 필요한 서류와 궁금한 점 등을 상담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 디딤돌대출에 대한 정보가 어땠나요? 이 글을 통해 궁금했던 점들이 해결되었길 바랍니다. 디딤돌대출은 신혼부부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이지만 그냥 모호하게 신청하면 안 됩니다. 여러분의 상황에 맞는 대출 조건을 찾고, 신청 방법도 철저히 조회해보고 진행하셔야 문제없이 승인이 날수 있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딤돌대출 신청절차

디딤돌대출 신청방법은 인터넷과 은행창구에서 직접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딤돌대출의 우대금리 조건

디딤돌대출에 대한 우대금리를 주는 조건이 아래와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금리는

일반형에 대한 금리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