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의 스케치북을 사용해보려고 VEIKK 그래픽 타블릿 S640 구매
그래픽 툴photo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을 사용하게 되면서. 성실히 펜으로 끄적끄적 그렸는데. 이게 웬걸. 분명.어딘가에 있을텐데. 어디 있는지 못찾는 일이 또 생겼습니다. 이번에는 어쩔 수 없이 레이어에 대하여 성실히 공부하기로 맘 먹었습니다. 레이어의 개념에 대하여 알고 싶으면 아래의 링크 참고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메뉴를 보면. 기존에 사용하던 사진 편집툴과는 용어가 조금 달라서.헷갈린다. 이번에는 첫번째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에서 레이어를 작동시키는 방법에 에 대하여 정리하고자 합니다.
1. 너무나 당연하지만,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을 실행시킨다.
예제 이미지
이미지를 흑백으로 만드는 동시에 진행하여 진행하여 특정 객체만 색상 값을 남겨 놓아 사진에서 도드라져 보이도록 만드는 효과 주변부를 뿌옇게 하는 아웃포커스 효과 불꽃놀이 오버레이 효과 빛샘 효과 크로스 필터 효과 사진을 코믹하게 꾸밀 수 있는 여러 테마의 스티커 모음 텍스트 삽입하기 이렇게 성공한 사진은 디스크에 저장하거나 트위터 아니면 페이스북 같은 곳에 곧바로 올릴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약 590개의 기능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도비 프레스코
종이에 그린 것 같은 수채화를 그릴 수 있는 어플입니다. IOS환경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붓의 물 양을 조절할 수 있고워터 플로우 물감이 번져나가는 모양이 현실 수채화와 유사한 느낌을 줍니다. 드라이 레이어라는 물을 말려주는 효과도 있어서 번짐의 정도를 조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포토샵과 같은 어도비에서 만든 어플인만큼 인터페이스가 너무 유사합니다. 그러므로 기존 포토샵 유저라면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유저라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다른 유료 프로그램에 비해 기능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다른 드로잉 프로그램보다. 간편한 점도 꽤 있고 브러쉬도 충분하니 디지털 드로잉을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스케치북을 먼저 이용해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블로그에서 스케치북 사용법에 대한 내용을 세세하게 다룰 예정이고요. 태블렛 버전의 스케치북을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