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올 8월 제철 음식과 8월 제철 요리 제안 드립니다
더운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름휴가를 계획하신 분들은 시원한 장소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여름 휴가지 BEST5를 소개하겠습니다. 이곳들은 자연의 선물로써 연속적인 바닷바람이 불어오는 곳으로, 후덥지근한 여름을 냉정하게 보낼 수 있는 최고의 휴가지입니다. 제주도는 푸른 바다와 멋진 자연 경관으로 유력한 여름 휴가지입니다. 하지만 더운 여름에는 동문 시장과 서귀포 올레시장에서 현지 음식과 시원한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신선량한 해산물과 제주 특산품을 맛보며 시원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강릉은 멋진 해변과 시원한 바닷바람으로 유력한 여름 휴가지입니다. 그중에서도 경포대 해수욕장은 더운 여름에 시원한 해변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Contents
0 콩국수
여름의 보양식으로도 잘 유력한 시원한 음식, 콩국수는 옛부터 더운 여름에 즐겨먹던 우리나라 전통음식입니다. 콩을 갈아 만든 콩 육수에 삶은 국수를 말아먹는 음식으로 탱글거리는 면발과 진하고 고소하게 우러나온 쌀쌀한 콩 육수는 맛뿐만 아니라 영영까지 빈틈없는 시원한 음식입니다. 콩으로 만든 음식인 많큼 맛이 단백한하여 취양에 따라 소금 아니면 설탕을 넣어 먹는 것이 보통입니다. 맛과 영양까지 두루두루 챙길 수 있는 콩국수는 시원한 음식 중 오직 보양식으로도 불리는 음식입니다.
0 골뱅이 무침
안주로도 유력한 새콤달달한 공뱅이 무침 또한 사라진 입맛을 돌아오게 하는 시원한 음식으로 유명한데요. 골뱅이에 각종 채소를 더해 매콤새콤한 소스로 버무리면 이보다. 더 좋은 음식이 있을까 정도로 맛있기로 소문나 있는 데요. 거기에 쌀쌀한 소면을 더해 먹으면 거히 빈틈없는 시원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작하는 방법도 간단하여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시원한 음식입니다.
산채비빔면
더운 여름철에는 산채비빔면이라는 시원한 음식이 어울립니다. 필요한 재료는 면, 산채, 소고기, 고추장, 간장, 설탕, 식초, 다진 마늘, 참기름입니다. 먼저 면을 삶아 식힌 후 차게 식혀 줍니다. 산채는 씻어서 물기를 뺀 후 적절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소고기는 고기 양념에 재워 맛을 내줍니다. 고기를 팬에 볶아 익힌 후에 면 위에 올려줍니다. 그 다음에 고추장, 간장, 설탕, 식초, 다진 마늘, 참기름을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산채비빔면은 산채와 면, 소고기의 조화로 인해 고소하고 신착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0 비빔국수
입맛이 떨어지는 여름철, 입맛을 살려줄 시원한 음식으로 비빔국수는 어떨까요?. 입맛을 자극하는 새콤달달한 양념에 차갑게 식힌 면발을 함께 비벼먹으면 여름 시기 달아나던 입맛도 다시 돌아올 정도로 비빔국수는 여름 시기 별미 중의 별미입니다. 거기에 시원한 김치와 함께 먹는 다면 그 어떤 시원한 음식보다. 더 기쁘게 먹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데요. 시원한 음식 중 국물이 없는 음식을 찾는 다면 꼭 비빔국수를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0 도토리 묵밥
도토리 묵밥은 차갑게 만든 육수에 묵과 김치, 김, 계란 등의 고명을 얻은 간단하면서도 먹기 좋은 시원한 여름 시기 별미인데요. 탱글거리는 도토리묵에 시원한 육수를 같이 먹으면 시원함에 속까지 후련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도토리 묵은 칼로리도 낮아 여름 시기 다이어트를 생가가하시는 분들이라면 시원한 음식으로 맛까지 좋은 도토리 묵밥을 추천드립니다.
0 메밀소바
메밀은 찬 성질을 가진 식재료써 체내 열을 낮춰주는 시원한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밀이나 쌇보다.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와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이롭게 하는 시원한 음식으로 일본을 대표하는 시원한 음식 중 하나 인데요. 일본 못지 않게 한국에서도 메밀소바의 인기가 높은 편으로 살얼음이 뜰정도로 쌀쌀한 만든 간장 국물에 무와 고추냉이를 곁들여 메밀소바를 적셔 먹으면 무더위에 사라지던 입맛도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메밀 특유의 식감과 쌀쌀한 간장 국물의 조화는 시원한 음식을 찾는 메니아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으며 메밀의 매력에 빠진면 한, 두판은 급속도로 먹을 정도로 맛으로도 인기입니다.
춘천 남이섬과 청평호
춘천은 푸른 자연과 시원한 호수로 유력한 여름 휴가지입니다. 남이섬은 멋진 풍경과 녹지로 가득한 섬으로, 그림 같은 풍경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청평호는 물놀이와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호수로, 여름휴가를 더욱 기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더운 여름에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여름 휴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여름의 아름다움과 시원함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로서 기억이 될만한 여행지이니 올 여름 휴가지로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0 콩국수
여름의 보양식으로도 잘 유력한 시원한 음식, 콩국수는 옛부터 더운 여름에 즐겨먹던 우리나라 전통음식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 골뱅이 무침
안주로도 유력한 새콤달달한 공뱅이 무침 또한 사라진 입맛을 돌아오게 하는 시원한 음식으로 유명한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산채비빔면
더운 여름철에는 산채비빔면이라는 시원한 음식이 어울립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