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종영 드라마 권장 넌 내게 반했어 등장인물, 줄거리 소개
방영 2011.06.29 2011.08.18.15부작편성 MBC출연 박신혜, 정용화, 송창의, 소이현 등간략 줄거리 춤과 노래, 연기와 문학이 있는 예술대학을 배경으로 꿈을 향해 질주하는 주인공들의 풋풋한 사랑과 뜨거운 우정, 청량감 넘치는 청춘과 드높은 꿈을 담은 젊음 멜로드라마 이규원박신혜국악과 가야금을 전공하며, 국내 판소리 3대 명창인 이동진의 손녀입니다. 규원의 아버지는 서양 음악은 절대 안 된다는 자신의 아버지인 이동진의 반대를 무릅쓰고 피아노를 전공하고 중학교 선생님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규원을 국악신동으로 키우고 싶어 하는 할아버지의 고집으로 규원만 서울에 남기고 지방 중학교로 발령을 받아 내려가게 되었고, 그런 방식으로 10년을 규원은 꼬장꼬장한 할아버지와 살게 되었습니다.
한 여인이 궁을 가로지르며 열심히 뛰어가고 있습니다. 그녀는 이 궁전의 중전이었고 그녀가 뛰어다니는 이유는 그녀의 아들들 때문이었다. 중전에게는 아들이 여럿 있었는데, 그들 각자의 개성과 성격이 다. 다르고 독특했다. 하지만 아들 모두 지금 자신들의 위치에는 맞지 않는 행실을 자주 보였고 어머니인 중전의 마음도 속상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어딜가든 사고를 치고 다니기 일상이었고 왕실 교육에 참석 하지 않거나 지각하거나 문제점을 달고 다녔다.
그렇기에 중전은 자식들이 밉보지이 않게 하고 품위를 지킬 수 있도록 하나하나 아들들을 챙겼고 궁궐을 뛰어다니기 일상이었다. 다행스럽게도 중전의 첫번째 아들인 세자는 성품이 훌륭하고 현명한 사내였다. 하루는 중전과 세자가 함께 담소를 나누며 궁을 산책하고 있었어요.
넌 내게 반했어 줄거리
규원은 3대 명창으로 알려져 있는 동진의 손녀로 국악과 가야금을 전공하고 있으며, 현재는 할아버지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규원의 아버지는 서양음악인 피아노를 전공하게 되자 아버지인 동진과 의절하게 되며 결국 할아버지가 규원을 국악신동으로 키우고 싶어 함께 살게 되었던 것입니다. 신은 실용음악과에서 기타를 전공하고 있지만 보컬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그뿐 아니라 잘샌긴 외모로 늘 인기가 많지만 신이 즐기는 인원은 무용과 교수인 윤수였습니다.
신과 규원은 함께 수업을 듣게 되고 규원은 국악과 교수님의 병원비 모금을 위해서 일일 찻집을 준비하던 중 학교의 인기 밴드인 더 스루피드에게 공연을 해달라 부탁하게 됩니다. 초기에는 거절했지만 다행스럽게도 공연 계약은 성공하게 되고, 석현이 학교에 등장하게 됩니다. 석현은 공연 연출가로 윤수와는 연인 사이였지만 두 인원은 헤어진 사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