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예종 꽃이야기 238 자스민, 학자스민, 아라비안자스민, 삼박자스민, 영춘화

원예종 꽃이야기 238 자스민, 학자스민, 아라비안자스민, 삼박자스민, 영춘화

꽃나무 이야기방원예종 꽃 이야기 이 아이는 어제까지 소개하여 드렸던 짝퉁 자스민들보다도 한 술 더 뜨는 짝짝퉁 자스민으로, 꽃 색깔도 모양도 자스민하고는 완전 딴판이지만요.향기가 자스민처럼 좋다고 하여 브룬펠시아자스민이라 불리게 되었는데요.남아메리카 브라질의 아마존 지역이 고향인지라 아마존자스민이라 불리기도 하고요.브룬펠시아는 가지과에 속하는 늘푸른 떨기나무로, 학명속명 Brunfelsia는 16세기 독일의 수도사인 Otto Brunfels를 기리기 위해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imgCaption0
베이스노트

베이스노트

그리고 아틀리에 코롱 자스민 안젤리카에서 가장 사랑하는 시간인 베이스 노트를 만나러 가는 시간입니다. 베이스 노트는 통카빈, 앰버, 인센스입니다. 특히 나교는 인센스 향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인센스를 막상 태우면 향이 너무 진해서 집에서는 자주 사용하지 못하지만 절에 갔을때 느껴지는 향을 정말 좋아한답니다. 아틀리에 코롱 자스민 안젤리크 향은 제일 마지막에 은은하면서도 편안해지는 향냄새가 좋아서 이 잔향을 맡기 위해 더 자주 뿌리게 되는 것같습니다.

아틀리에코롱 자스민 안젤리크의 탑노트는 레몬, 안젤리크, 산초입니다. 안젤리크가 생소하실 수 있었으나 한국말로는 당귀라고 합니다. 당귀는 한약재로 가까운 식물인데 한방에서는 뿌리를 사용해 한약을 만듭니다. 당귀는 보혈작용이 있어 생리통이나 여성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틀리에 코롱 자스민 안젤리크의 처음에 꼬리꼬리한 향은 당귀와 산초에서 오는 향이 아닐까 예상해봅니다. 하지만 사람도 비슷하게 첫인상이 좀 별로인가 싶었는데 이야기를 더 나눠보니 괜찮은 사람이었네 싶을때가 있는것처럼 아틀리에 코롱 자스민 안젤리크가 그런것 같습니다.

함께 할 수록 더 진국인 아틀리에 코롱 자스민 안젤리크의 미들노트는 자스민, 무화과, 갈바눔입니다. 자스민의 화려한 꽃향기와 무화과의 달짝찌근한 향이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갈바눔의 향기입니다. 두산백과에 의하면 갈바눔은 페르시아 북부에서 나는 미나리과의 식물의 줄기에서 나오는 물질이라고 합니다. 질이 좋은 갈바눔은 녹색이며 향기가 나고, 가래 제거제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미들 노트에서부터 은은한 느낌의 향이 나며 처음에 느껴졌던 꼬리꼬리한 향은 금방 잊혀진답니다.

종합적인 향소개

약간의 은은한 꽃향기와 푸릇푸릇한 자연의 향이 느껴지는 향수입니다. 다만 첫향에서 호불호가 많이 나뉩니다. 자스민 안젤리크의 첫향에서 약간 꾸리꾸리한 냄새가 만나고 다른분께서 쓰신 글을 봤는데, 엄청 공감했답니다. 아틀리에 코롱 자스민 안젤리크는 처음에 뿌리면 약간 꾸리꾸리한 향이 나서 약간 미간을 찌뿌리게 된답니다. 하지만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은은하면서도 중성적인 향이 몹시 매력적이랍니다. 어떤 향 때문에 불호를 받았는지, 어떤 향 덕분에 인기를 얻었는지 함께 알아보러 가겠습니다.

향수병디자인

나교가 갖고 있는 아틀레에 코롱 자스민 안젤리크는 200ml 사이즈의 제품이라 한손에 안들어오지만, 100ml 사이즈와 휴대용으로 30ml 사이즈도 출시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아틀리에 코롱은 공병으로 옮기기가 정말 좋습니다. 스프레이와 향수병의 분리가 쉬워서 향수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200ml사이즈 향수를 구매해서 작은 공병에 옮겨 담아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틀리에 코롱 향수는 200ml사이즈가 작은 사이즈들에 비해 훨씬 가성비가 좋습니다.

아쉽게도 자스민 안젤리크 향수는 아틀리에 코롱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는 안올라와있지만, SSG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처음 접하는 향수는 꼭 오프라인에서 시향 하시고 구매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마다가스카르 자스민 키우기 물주기

물도 자주 주지 않아도 되고, 햇빛이나 바람 등 환경에도 크게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다만 가지치기를 해주지 않으면 위로만 자라기 때문에 모양새가 예쁘지 않습니다. 그래서 나는 매해 봄마다. 새로운 줄기가 자랄 때마다. 아랫부분의 잎들을 정리해줍니다. 그러면 위쪽에서 새잎들이 돋아나면서 훨씬 예쁜 모습으로 자란다. 또 하나 주의할 점은 겨울 동안 베란다에 두면 얼어 죽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실내로 들여놓는 게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베이스노트

그리고 아틀리에 코롱 자스민 안젤리카에서 가장 사랑하는 시간인 베이스 노트를 만나러 가는 시간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종합적인 향소개

약간의 은은한 꽃향기와 푸릇푸릇한 자연의 향이 느껴지는 향수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향수병디자인

나교가 갖고 있는 아틀레에 코롱 자스민 안젤리크는 200ml 사이즈의 제품이라 한손에 안들어오지만, 100ml 사이즈와 휴대용으로 30ml 사이즈도 출시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