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을 대표하는 습관 시장 TOP6(남대문시장,망원시장,신포국제시장,동문시장,깡통시장,중앙시장)
외국인 관광객들과 젊은 층들에게 새로운 놀거리로 급부상 중인 전통시장은 각 지역은 특산물뿐만 아니라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각 지역별 저명한 전통시장을 알아보겠습니다. 지역을 대표하는 전통시장 중 5곳의 운영시간과 주차시간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서울과 같지 주차 포화가 되는 지역도 있기 때문 역과의 거리도 함께 공유하여 드리겠습니다. 서울남대문시장 위치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 4길 21 주차시간별 주차요금 주차장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 아주 부드러운 것은 아니지만 시장이니만큼 또 그런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어떤 여성분이 넓은 자리를 달라고 했는데 자리를 안내해주시는안내해 주시는 아주머니가, 하나 남은 자리가 별로 넓지는 않았는데 일로 오면 된다고 안내해 주시는데 뭔가 극진한 대접은 아니었지만 정이 느껴지는 서비스였습니다.
또 대기하는 동안 주인으로 추정되는 분께서 갈치조림 골목에서 가장 먼저 생긴 집이라고 자랑스럽게 설명도 해주셔서 잠깐의 시간이었지만 지루하지 않게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저희 어머니가 이 집을 이미 알고 계셔서 와 보게 된 것이라 해당 골목에서도 가장 저명한 곳 중 하나라는 것은 알고 있었습니다.
남출입문 시장 갈치조림 맛집 음식
남대문시장 갈치조림 맛집 중앙식당의 갈치조림 2인상입니다. 메인요리인 갈치조림을 필두로하여 폭탄맞은듯한 비주얼의 계란찜과 깍두기, 김치, 콩나물, 풀치튀김, 생김 등이 나왔는데, 조촐해 보이면서도 딱히 빠질 것 없는 상이었다. 남대문시장 갈치조림 맛집 중앙식당의 갈치조림은 갈치 사이즈가 크지는 않습니다. 풀치보다. 약간 큰 사이즈로 봐야 맞다. 가격 생각하면 적당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누가 그랬던가. 갈치조림은 사실 무조림을 먹기 위해 먹는 것이라고 여기 중앙식당의 갈치조림도 조림 국물이 아주 입에 착착 붙는 맛인지라 무조림 역시 그 맛이 훌륭했다.
조림 국물 몇 스푼을 밥공기에 덜어 석석 비벼갖고 밥과 무조림, 갈치살과 함께 입 안에 밀어넣으면 입맛이 확 살아나는 훌륭한 맛을 자랑합니다. 물론, 갈치살은 포슬포슬하게 살이 잘 발려서 먹기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