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공항 근처 실내 관광지, 노형 수퍼마켙

제주 공항 근처 실내 관광지, 노형 수퍼마켙

어제 게시물 마지막에 꼭 가보고 싶은 전시회가 있어서 후기를 올리겠다고 했는데 그전에 겨울 제주도 여행을 많이 가시는 분들이 계셔서 꼭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드리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되었어요. 제주도 여행을 가면 관광지를 포함해 가볼만한 곳이 많지만 이곳 또한 대부분이 찾고 계신 곳입니다. 바로 노형수퍼마켙입니다. 위치도 공항과 그리 멀지 않아서 첫번째 날 근처에서 점심을 먹고 둘러보기에도 좋고 여행 마지막날 공항 가기 전 둘러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여행 마지막 날 공항 가기 전 노형수퍼마켙을 갔는데 다.


노형 수퍼마켙 이용 안내
노형 수퍼마켙 이용 안내

노형 수퍼마켙 이용 안내

가는 방법?제주 공항에서 7km 정도 떨어져 있는 곳으로 차량으로 15분 내외로 도착할 수 있어요. 버스는 공항에서 나와 다호마을에서 455번을 탑승하면 제주아트리움까지 한 번에 갈 수 있으며 약 40분 내외가 소요됩니다.

입장료 ?

4~7세 미취학 아동/ 경로/ 국가유공자/ 장애인/ 군인 : 8,000원 36개월 미만 아동 : 무료입장 제주도민은 각 금액에서 2,000원 할인 가능(증빙서류 지참 시) 한 번 출구로 나오면 재입장은 불가합니다.

계단을 오르내려야 하는 부분들이 있어 휠체어와 유모차는 이용이 제한됩니다.

이호테우 해변
이호테우 해변

이호테우 해변

제주도에 왔으니 바닷가를 봐야 할텐데, 가장먼저 오늘은 해수욕 준비는 안하고 나왔으니 어디를 간다?? 검색합니다. 보니 이호테우 해변을 어디서 들어본 것 같습니다. . 아는 분이 캠핑갔는데 바람때문에 죽다. 살다왔다는 것 같음 차를 몰고 가다보니 저 멀리서 흰색과 빨간색 트로이 목마가 보이네요. 아 저기구나. 저기를 어떻게 가지?? 해수욕장쪽으로 들어오니 차들이 이미 장사진이라 가까운 곳에 댈 곳이 없습니다. 밀려서 밀려서 내린 곳이 바로 여기. 차를 세워놓고 사진을 찍어봅니다.

꾸꾸들에게 커다란 신사용 우산까지 씌워서 걸어보았지만 꾸꾸 자매들의 반란으로 저는 다시 차를 가지러 갑니다.

Cafe brief
Cafe brief

Cafe brief

점심은 탐색으로 가까운 곳에 있는 냉면집을 찾아가서 번개처럼 해결하고, 자매들이 탐색으로 찾은 카페로 가봅니다. 빵에다. 버터를 발라 먹는 예쁜 세트 메뉴가 있다나 어쨌다나. 날은 불같이 덥고, 얼른 건물 안에 들어가야 합니다. 차 안은 에어콘을 틀어도 덥지만, 차 밖으로 나오면 5초만에 건식 사우나 들어온 느낌입니다. 건물은 심플한 조형의 길쭉한 단층 건물이네요. 잠시만 서 있어도 살이 익어버릴 것 같은데, 이쁜 사진 찍겠다고 난리입니다.

이놈들아 얼렁 들어와 안으로 들어와서도 사진 삼매경입니다. 안타깝게도 가지고 나온 인스타 즉석 카메라가 하필이면 고장인데, 카페 안에 즉석 사진을 흑백 스티커로 프린트해주는 기계가 있네요. 나무로 케이스를 만들었는데 퀄리티가 아주 좋습니다. 제 폰 뒷면에도 붙이라면 선심쓰듯이가 아니고 강제 부착하였습니다.

항몽유적지

시간이 애매하게 남아서 어제 만난 지인이 소개시켜준 무료 사진 이쁘게 찍을 수 있는 포인트를 가보기로 합니다. 사진 이쁘게 찍는데 웬 항몽유적지? 라고 생각했는데, 해바라기가 지천에 피어있다는군요 고지대에 산성을 쌓고 몽고의 침략에 끝까지 항거했던 것 같습니다. 잠시 묵념. 진짜 해바라기가 엄청난 넓이에 피어있었습니다. 꾸꾸 자매들 신났어요. 코스모스도 지천에 피었습니다.

노형수퍼마켙 총평

별로라는 평만 많이 보고 기대없이 가서 그랬는지 꽤나 인상적이고 재미있게 감상했다. 초반에 레트로 감성의 공간은 사실 굳이 왜?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쌩뚱하긴했지만, 색과 빛의 공간과 대조적인 스토리를 만들기 위해 끼워 넣은건가 싶기도합니다. 메인 공간에서 구현하는 대형 인터렉티브 미디어는 스케일과 다양성 면에서 볼만합니다. 생각하지만 이것도 워낙 개인 취향인지라 호불호는 있을 수 있겠다싶습니다. 우리는 평일 점심 시간즈음 시간대를 비교적 잘 맞춰가서 여유롭게 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들이 나갈 때쯤 수학여행 온 학생 단체들이 들어오고 있었으나 단체 관람객이 있거나 주말 사람이 많이 몰린다면 다소 공간이 복잡하고 미디어아트에 몰입하기 어려울 수 있겠다. 아르떼뮤지엄같은 비슷한류의 공간을 가보지 않았고 제주도에 여행와서 날씨가 좋지 않다면 한번 가보라고 추천할만한 곳이라 생각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노형 수퍼마켙 이용 안내

가는 방법?제주 공항에서 7km 정도 떨어져 있는 곳으로 차량으로 15분 내외로 도착할 수 있어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호테우 해변

제주도에 왔으니 바닷가를 봐야 할텐데, 가장먼저 오늘은 해수욕 준비는 안하고 나왔으니 어디를 간다?? 검색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Cafe brief

점심은 탐색으로 가까운 곳에 있는 냉면집을 찾아가서 번개처럼 해결하고, 자매들이 탐색으로 찾은 카페로 가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