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신청방법 필요조건 실업급여 지급금액 알려드립니다

실업 수당 신청방법 필요조건 실업 수당 지급금액 알려드립니다

실업급여는 근로의 의사와 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취업하지 못한 상황에 있는 경우에 근로자의 생활안정과 구직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실시하는 제도이며, 실업급여는 구직급여와 취업촉진 수당으로 구분되고, 실업급여를 받으시려면 고용보험 피보험자로서 구직급여의 수급자격 요건을 갖추고 수급자격을 인정받아야만 합니다. 자율적으로 자진 퇴사하실 경우에도 실업급여를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다니던 회사의 사정으로 퇴사하게 된다면 예외적으로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수급조건이 인정됩니다.

지금부터 자진퇴사자도 수급받을 수 있는 예외 상황에 에 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 수당 제외대상
실업 수당 제외대상

실업 수당 제외대상

구직급여는 스스로 실업을 발생시킨 경우, 즉 중요한 귀책사유로 해고된 경우 받을 수 없습니다. 중요한 귀책사유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업 기밀을 누설하여 해고된 경우, 구직급여를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회사의 재산을 횡령하여 해고된 경우에도 구직급여를 받을 수 없습니다 중요한 귀책사유로 권고사직을 하는 경우에도 구직급여를 받을 수 없으므로, 실직 전에 자신의 언행을 조심스럽게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형법 아니면 법률위반으로 금고이상의 형을 선고받은 경우 공금횡령, 회사기밀 누설, 기물파괴 등으로 회사에 광대한 재산상의 손해를 끼친 경우 정당한 사유 없이 장기간 무단 결근한 경우 중요한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권고사직을 하더라도 실업 수당 수급대상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퇴직 사유가 비자발적인 사유
퇴직 사유가 비자발적인 사유

퇴직 사유가 비자발적인 사유

계약 만료가 되었기 때문에 기업 측에서 재계약 의사만 없으면 비자발적 사유에 해당되어서 조건을 충족하는 것입니다. 그런데요 자주 하는 문의 항목에서 가장 걱정되었던 기업 측의 지질한 복수가 계속 시작되고 증명할 데이터를 준비하지 못했다면 을 참고하기 바란다. 더럽고 아니 꼬지만 단기 계약직으로 1개월 이상 일을 해서 혜택을 받는 것이 낫다.

보험 혜택

실업 수당 실업 상황에 있는 근로자들에게 일정 기간 동안 일정한 금액의 실업급여를 지원합니다. 장기근로자 의료보험 장기간 근로한 근로자들에게 의료비 일부를 보장하여 의료비 부담을 줄여줍니다. 고용안정지원금 고용안정에 공헌한 사업장에 대하여 일정 기간 동안 보조금을 지급하여 안정되는 고용을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고용훈련지원금 근로자들의 직업 기술 향상을 위해 직업 훈련에 대한 비용 일부를 지원합니다. 고용보험은 근로자의 안전망을 구축하고 사회적 보호를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제도입니다.

실업급여실업 수당 수급 조건 고용보험법 제 40조에 의거

퇴사전 18개월간 피보험단위기간 통산하여 180일 이상이면 실업 수당 수급이 가능한 조건이 됩니다. 예를 들어 전 직장에서 1년 근무를 하고 바로 이직하여실업기간 없었음 현직장에서 부득의 5개월 근무하고 회사의 어려움으로 퇴사를 해야 한다면 이런 경우 현직장에서 180일이 되지 않았더라도 이전 직장의 재직기간이 합산되어 실업 수당 수령이 가능합니다. 일을 할 의사도 있고 능력도 있지만 취업을 하지 못한 상태라면 수급 가능 조건입니다.

재취업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여야 합니다. 이직 사유가 스스로가 원해서 사표를 내는 게 아니라 비자발적 사표경영자 측의 사정으로 더 이상 근로가 힘들어져서 퇴사를 하여야 하는 경우인 경우 수급 조건이 됩니다.

한 달 단기 계약직 알바 구하기

나는 6년 정규직 근무 후 자발적 퇴직 한 달 계약직 알바로 실업급여를 받았습니다. 일단, 알바몬에 들어가서 조건에 맞는 계약직 알바를 구하면 됩니다. 검색조건에 기간을 설정하면 한 달 두 달 이상의 단기 알바들이 나옵니다. 거의 콜센터 알바들이 많습니다.. 나도 카드사 콜센터에서 한 달 알바를 했다. 웬만하면 콜센터는 한 달 이상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매우 힘듦

1. 근로계약서 작성2. 근로자 보험에 가입3. 1개월 이상, 주 15시간 이상 상용직 근무 4. 계약만료로 상실신고5. 월력상 한 달 기간 이어야 함 ex) 1월 2일 ~ 1월 31일 인정 안됨 이런 네 가지 조건들을 충족한다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어요.

여기에서 주의해할 것은 한 달의 기간을 월력으로 계산하기 때문에 한 달 조건이 되지 않으면 일용직으로 쳐줘서 추가로 3개월을 더 일해야 합니다. 웬만하면 안전하게 1일부터 시작하는 알바를 찾는 게 좋습니다.

계약 만료자 권고사직자 자격조건

계약 만료자 아니면 권고사직자 아니면 폐업으로 인한 해고 인분들을 비자발적 퇴사자라고 하고 있으며, 비자발적 퇴사란 본인 의사가 아닌 강제로 퇴직을 당한 경우를 말합니다.

비자발적 퇴사란?* 본인 의사가 아닌 계약 만료, 자진 퇴직 등 강제로 회사에서 퇴직당한 경우

여러분들이 일반적으로 이해하는 실업급여는 ”구직급여”라는 것인데요. 구직급여를 받으려면 기본적으로 비자발적 퇴사자 여야 하며, 고용보험 피보험자로서 다음과 같은 수급자격을 인정받으셔야 합니다.

실업 수당 중 실업 수당 수급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실업 수당 제외대상

구직급여는 스스로 실업을 발생시킨 경우, 즉 중요한 귀책사유로 해고된 경우 받을 수 없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퇴직 사유가 비자발적인

계약 만료가 되었기 때문에 기업 측에서 재계약 의사만 없으면 비자발적 사유에 해당되어서 조건을 충족하는 것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험 혜택

실업 수당 실업 상황에 있는 근로자들에게 일정 기간 동안 일정한 금액의 실업급여를 지원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