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뱅크런, 새마을금고 예금 안전할까 _ 3줄 요약 (슈카월드)
행정안전부와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중도 해지한 예적금에 대한 재예치를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중도해지 예적금 재예치 대상은 지난 첫번째 날 0시부터 6일 24시까지 중도 해지한 저축성거치식, 적립식 상품입니다. 신청기간은 오는 14일까지다. 이 기간 중 재예치를 신청하면 최초 가입 조건과 동일한 요건적용이율, 세금 미과세 등으로 계좌가 복원됩니다. 원래 예적금은 중도해지하면 약정이자보다. 낮은 중도해지이율이 적용돼 불이익을 받는다. 재예치 고객은 원래 약정 만기와 세금 미과세 혜택도 유지됩니다.
예금주는 가까운 새마을금고를 방문해 신청할 있습니다. 중도 해지 취소 신청서가 접수되면 계좌를 개설했던 금고에서 원래대로 복원해 줍니다. 우려가 큰 만큼 세마울금고에 대하여 간략히 정리하여 봅니다.
Contents
소비자 근심 및 지점 운영
이 명단이 공개되고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커졌고 일부분은 새마을금고 지점을 찾아 예적금을 해지하기도 했습니다. 일부 지관측면에서는 고객 수요 증가로 현금인출기와 카운터가 동났다는 신고가 접수되기도 했습니다. 다만 온라인상에서 유통되는 명단은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 게재된 수시 공고문을 토대로 일반인들이 작성한 것일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새마을금고 대구지역본부는 정부나 중앙회의 공식 확인서를 받지 못했습니다.
새마을금고 최근 3개월 새 수신 잔액이 7조원 인접하게 감소
한국은행에 의하면 지난 2월 새마을금고의 수신 잔액은 265조2700억원에서 3월 262조1527억원으로, 4월에는 258조2811억원으로 줄어들었다. 3개월 새 수신 잔액이 7조원 인접하게 감소한 것입니다.
같은 기간 전체 상호금융 수신 잔액이 466조3582억원에서 475조3615억원으로 9조원 넘게 불어난 것과 대조적입니다.
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안내
새마을금고는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증19예방을 위한 시험 방역관리 안내에 의거하여 모든 채용절차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필기전형 및 면접전형의 모든 응시자께서는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증19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모든 응시자께서는 응시당일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입실하여 퇴실까지 언제나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를 유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응시자께서는 비치된 손 소독제를 활용하여 대기 및 이동 간에 개인위생관리에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응시자께서는 가급적 대화를 자제하여 주시고, 타인과 거리두기를 실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험 도중 아니면 이후 7일 이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주요 증상발열,인후통,호흡곤란 등이 발생한 경우 반드시 해당지역 채용담당자에게 즉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1 추가 채용인재 풀제도
추가채용인재풀제도이란? 추가채용이란, 공채 이후 새마을금고에서 인력충원이 필요한 경우 해당 지역에 신입직원 인재풀에 등록된 지원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실시하여신입직원으로 선발하는 제도입니다. 각 새마을금고의 경영환경, 인력상황의 변동에 따라 추가채용 시행 여부가 결정되므로, 지역별로 추가채용의 시행 횟수에 차이가 발생 추가채용은 서류전형, 필기전형을 거지치 않고 면접전형만 실시하며, 합격 시 2022년도 하반기 공채와 동일하게 일반직 6급으로 임용 인재풀 등재 해당사항 면접전형에 불합격한 지원자단, 불참자는 제외는 신입직원 인재풀에 자동 등재됩니다.
타 기업 입사 등의 사유로 인재풀 명단에서 제외되길 요구하는 지원자는 최종합격자 공개 이후 새마을금고중앙회 지역본부 채용담당자에게 유선으로 명단제외를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예금 보호 금액 이해, 예금 보호
I. 예금 보호 기본 사항, 금융 안전 보장예금 보호는 예금자들에게 신뢰를 심어주고 안정성을 이어서하는 금융 시스템의 필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한국을 포함한 많은 국가에서, 예금 보호는 정부가 의무화한 예금 보험 제도에 의해 제공됩니다. 이 제도들은 예금자들을 지키고 은행 부문에 대한 대중의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예금자들이 정보에 입각한 재정적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는 예금 보호 금액과 그 영향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II. 예금 보호 금액, 주요 고려 사항예금보장액은 금융기관의 예금자별 예금보험제도가 제공하는 최대 보장액을 말합니다. 한국에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예금 보호 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현재 예금 가입 금융회사의 예금 보호 한도는 예금자 1인당 최대 5천만 원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이 금액까지의 예금은 11 기준으로 보호되며, 이는 전액 감면 없이 보장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비자 근심 및 지점 운영
이 명단이 공개되고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커졌고 일부분은 새마을금고 지점을 찾아 예적금을 해지하기도 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새마을금고 최근 3개월 새 수신 잔액이 7조원 인접하게
한국은행에 의하면 지난 2월 새마을금고의 수신 잔액은 265조2700억원에서 3월 262조1527억원으로, 4월에는 258조2811억원으로 줄어들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안내
새마을금고는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증19예방을 위한 시험 방역관리 안내에 의거하여 모든 채용절차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