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곡 추천, 주차장, 입장료, 취사, 먹거리, 흑돼지, 맛집

계곡 추천, 주차장, 입장료, 취사, 먹거리, 흑돼지, 맛집

화엄사 는 전국적으로 구례화엄사가 그 역사나 규모 등에서 압도적으로 유명한데요. 지리산줄기에 위치하여 산세와 위치도 아주 숙련된 곳입니다. 구례가볼만한곳 화엄사는 그 역사가 무려 백제 성왕 22년544 때 부터 시작되는데요. 그야말로 제가 가본 사찰 중에서는 건물에서 부터 이미 압도적으로 엔틱한 느낌이 났습니다. 화엄사 후기 그 모습에 절로 숙연해지고 규모에 또 한번 숙연해졌습니다. 화엄사는 문화재 지정 구역으로 입장료를 지불해야하는데요. 입구에서부터 입장료가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바로 들었습니다.


imgCaption0
화엄사 홍매화 둘러보기

화엄사 홍매화 둘러보기

홍매화를 보려면 주차 후 화엄사 경내로 들어가야 합니다. 경내를 들어가는 일주문 안으로 고상한 분홍색 매화나무 한그루가 더 있습니다. 경내에 들어서니 멀리 홍매화가 눈에 들어오네요.사진에서 보면 오른쪽으로 대웅전보물 299호이 보이고, 그 앞에 있는 탑이 동오층석탑사진의 오른쪽, 보물 132호, 왼쪽 편에 대칭을 완수하고 서 있는 같은 모양의 탑이 서오층석탑보물 133호입니다. 서오층석탑 뒤로 보이것은 중층 합각지붕 다포집 건물이 각황전입니다.

각황전은 국보 67호로 원래 옛 이름통일신라 장육전이었다가 임진왜란 때 소실된 후 숙종 때 재건되면서 각황전이라 하였습니다. (앞의 장육화(丈六花) 설명 참고) 사진 오른쪽으로 화엄사 원통전전사자탑 사사자 감로탑보물 300호이 보이고, 사진에는 많이 잘려나갔지만 왼쪽으로 보이것은 탑이 화엄사 각황전 앞 석등국보 12호입니다.

수락폭포에서는 취사가 가능한가요?

수락폭포는 국립공원이기 때문에 취사가 불가능하답니다. 하지만은 간단한 도시락 지참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여름휴가철 어디갈지 고민이시라면 전남 구례군에 자리한 수락폭포 어떠신가요? 자연속에서 즐기는 시원하고 짜릿한 휴가 보내시길 바랄게요~~ 구례하면 떠상승하는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저는 단연코 지리산 흑돼지라고 생각하는데요! 이 맛있는 지리산 흑돼지를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곳이 있다고해서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구례 벚꽃 개화 현황

구례는 이미 벚꽃이 최고조 만개하고 있습니다. 간간이 아직 피지 않은 벚꽃들이 보이기는 하지만, 우리들이 걸었던 길에는 이미 벚꽃이 충분하게 펴 있었습니다. 꼭 우리들이 담은 포인트가 아니더라도 구례 화엄사 톨게이트에 들어설 때부터 눈에 닿는 모든 곳들이 벚꽃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특히 좋았던 것은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는 것. 물론 우리들이 방문한 날이 월요일 평일이었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고 할 수는 있지만, 비교적 쌍산재나 화엄사에는 사람들이 많았던 것을 감안하면, 생각보다.

구례로 벚꽃을 보기 위해 찾아오는 인원은 많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벚꽃 하면 딱 떠상승하는 진해 군항제, 여의도 운중로 같은 유력한 곳들이 있는데, 필자는 사람들이 몰리는 것 때문에 단 한 번도 벚꽃 기간에 방문할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화엄사, 4천 원의 입장료가 합당할까?

잠깐의 벚꽃여행을 즐기고 다시 본 목적지였던 화엄사로 이동했다. 주차장에 들어가기 전부터 입장료를 내야 하는데, 성인들을 한 명당 4천 원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군인 할인도 존재하지만은 정복을 입고 있는 군인만 할인을 해준다고 하는데, 어떤 군인이 굳이 정복을 입고 화엄사에 올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애원래 그럴 거면 할인 대상에 넣지 않는 게 낫지 않을까. 그래도 화엄사는 교과서나 한국사에서도 끊임없이 언급되는 유력한 사찰이기 때문에 거리낌 없이 입장료를 내고 들어갔다.

개인적으로 사찰은 역사성 때문에라도 한 번쯤은 들어갈 만한 이유들이 있다고 고민하는 편이니까. 그렇다면 4천 원이라는 입장료만큼의 가치가 있는 공간일까? 화엄사라는 공간에 어떤 목적을 두고 방문했는가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 만약 풍경, 홍매화 정도에 초점을 두고 방문한다면 그닥 만족할 만한 공간은 아닐 거다.

구례에서 부산 가는 버스 시간

구례 공영버스터미널에서 부산 서부터미널사상터미널 가는 버스도 오늘 4번입니다. 오전 9시 30분 오후 12시 30분 오후 2시 오후 6시 30분 구례버스터미널에서 부산 서부터미널까지 요금은 17,000원. 부산 서부버스터미널에서 화엄사까지는 17,700원 대한 불교 조계종이며 문화재구역 입장료가 있습니다. 입장료 성인들을 4,000원. 넓고 볼거리가 많았다.

연관 FAQ 매번 묻는 질문

화엄사 홍매화 둘러보기

홍매화를 보려면 주차 후 화엄사 경내로 들어가야 합니다.

수락폭포에서는 취사가

수락폭포는 국립공원이기 때문에 취사가 불가능하답니다.

구례 벚꽃 개화 현황

구례는 이미 벚꽃이 최고조 만개하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